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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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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

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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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과학기술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규정


제정 2011. 12. 02. 규정 제129호
개정 2014. 07. 24. 규정 제214호
개정 2015. 12. 22. 규정 제255호

장애학생지원센터, 055-751-3506
제1조(목적)
이 규정은「경남과학기술대학교 학칙」제22조에 따라 설치한 장애학생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한다)의 조직과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직무)
센터는 장애학생에게 적절한 학습환경 제공으로 학습권 지원을 비롯한 각종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직무를 수행한다. (개정 2015.12.22.)
제3조(조직)
①센터에 센터장을 두며, 센터장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 전임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개정 2014.7.24, 2015.12.22.)
②센터의 업무수행을 위하여 전문인력 및 사무직원을 둘 수 있다.
제4조(업무)
센터는「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하 “법”이라 한다)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대학의 의무 수행과 다음 각호의 업무를 담당한다. (개정 2015.12.22.)
1. 장애학생을 위한 각종 지원
2. 장애학생 교육활동의 편의제공
3. 장애학생관련 교직원, 보조인력 등에 대한 교육
4. 장애학생 교육복지의 실태조사
5. 그 밖에 총장이 부의하는 사항
제5조(특별지원위원회)
①법제29조에 따라 장애학생의 교육·복지 지원의 기본방침인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결정하기 위하여 특별지원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개정 2015.12.22.)
1.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계획
2. 심사청구 사건에 대한 심사ㆍ결정
3. 그 밖에 장애학생 지원에 필요한 사항
②위원회는 센터 운영 전반을 총괄하는 운영위원회를 겸한다. (신설 2015.12.22.)
③위원장은 센터장으로 하고, 학사관리과장, 학생지원과장, 기획홍보과장, 총무과장, 대학통합행정 실장은 당연직으로 하며, 위원장의 추천으로 총장이 임명한 전임교원 2명을 포함하여 9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개정 2015.12.22.)
④임명직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 다만, 위원의 사임 등으로 인하여 새로이 임명된 위원의 임기는 전임위원의 남은 임기로 한다. (신설 2015.12.22.)
⑤위원회 회의는 필요시 위원장 또는 재적위원 1/3이상의 요구에 따라 개최할 수 있다. (신설 2015.12.22.)
⑥회의는 재적 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 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 한다.
⑦위원회에 간사 1명을 두며, 간사는 센터장이 임명한다. (신설 2015.12.22.)
제6조(자문위원 및 심사위원)
①센터의 운영사업의 기획 및 수행을 위하여 필요시 본교 또는 타기관의 장애인관련 전문가(장애인단체장, 장애인복지시설장, 장애인고용센터장, 특수교육 및 재활의학 분야 전공교수 등) 중 3명 이내의 자문위원 및 심사위원을 구성할 수 있다.
②제1항의 자문위원 및 심사위원에게 예산의 범위 내에서 수당을 지급할 수 있다. (전문개정 2015.12.22.)
제7조(기타)
①제4조제1항의 업무 수행을 위한 학내 각 부서의 지원에 관한 세부사항은「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지침」에 따로 정한다.
②기타 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따로 정한다. [조신설 2015.12.22.]
부칙 <규정 제129호, 2011. 12. 02.>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칙 < 규정 제213호, 2014. 7. 24.>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칙 < 규정 제255호, 2015. 12. 22.>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